이용안내
홍보/도배/비난글은 등록하실 수 없으며, 회원삭제 및 아이피 차단의 기준이 됩니다.
데바야회원가입후 활동하시면 누구나 데바코인을 지급받으실수있습니다.
데바야관련 궁금한 사항은 데바야게시판에 문의주시면 다른 회원님들의 답변을 받으실수있습니다.
코인정보

인도 중앙은행 “암호화폐 전면 금지 계획 사실 아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무선 작성일19-06-11 16:24 조회12회 댓글1건

본문

인도 중앙은행(RBI)이 암호화폐를 전면 금지할 거라는 소문을 직접 부인했다. 앞서 이른바 “암호화폐와 공식 디지털 화폐 금지와 규제 법안”으로 불리는 법안의 초안이 이미 정부 부처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다는 이코노믹 타임스의 보도를 부인한 것이다.

블록체인 전문 변호사 바룬 세티는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인도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금지 법안에 얼마나 관여하고 있는지 물었다. 앞서 이코노믹 타임스는 해당 법안이 암호화폐를 사고파는 행위와 발행하는 행위를 전면 금지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인도 중앙은행은 정부 부처, 기관들과 중앙은행 사이에 관련 법안에 관해 이야기가 오간 사실이 없으며, 중앙은행은 법안 초안도 받아보지 못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중앙은행은 세티 변호사가 보낸 질문 가운데 일부를 인도 경제부와 재정부 등에 전달했다. 질문 가운데는 “인도 중앙은행이 인정하는 공식 디지털 통화는 무엇인가?”도 포함됐다.

인도 중앙은행은 앞서 블록체인 제품을 시범적으로 출시, 운영해볼 수 있는 규제 샌드박스 운영 관련 법안을 만드는 데 참여했다. 중앙은행의 규제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제품은 환영하지만, 암호화폐 관련 제품은 금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도 중앙은행은 과거에도 암호화폐를 완전히 금지하는 법안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인도 정부는 앞서 블록체인 규제 방안을 여러 차례 논의해 왔다. 지난 2017년 11월에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직접 암호화폐 규제 방안을 연구하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이코노믹 타임스는 지난 4월 ‘정부 내부 사정에 정통한 익명의 관료들’을 인용해, 인도 경제부와 국세청, 관세청, 투자자교육보호관리국 등 정부 내 여러 부처가 공공 암호화폐의 발행과 거래를 완전히 금지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해당 법안이 의회를 통과해 발효되면 암호화폐를 채굴, 생성, 보유, 판매, 거래, 처분, 발행하는 모든 관련 행위에 최대 징역 10년형을 내릴 수 있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해당 법안은 또 ‘디지털 루피(Digital Rupee)’를 만들어 이를 인도의 유일한 공식 디지털 통화로 삼는 계획을 담고 있다.
no_profile 무선 님 본 글작성으로 0 데바코인을 기부 받았습니다.

댓글목록

quantum019님의 댓글

no_profile quantum019 작성일 기부 : 0.0

사실이 아니라면 다행입니다.
인도가 금지한다면 그래도 여파가 상당할 거라 생각했는데
잘못된 정보이길 빕니다.

데바야 이메일 : kbmsong1579@gmail.com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126, 3201호 사업자등록번호 143-15-00994 통신판매업 : 2019-안양동안-0281
Copyright © 2019 - devaya by devay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