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정보

5월 15일 코인니스 아침 뉴스 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땁뚜와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5-15 09:49 조회26회 댓글3건

본문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또 연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4일(현지 시간) 뉴욕 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와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다시 연기했다. 앞서 SEC 측은 비트와이즈가 1월 중순 신청한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5월 21일까지 미룬바 있다. 비트와이즈의 비트코인 ETF 관련 SEC의 최신 공문은 연방 관보에 게제된 후 2주 간 공개 논평 기간을 갖는다. 또한 이에 대한 답변 작성에 2주가 추가로 소요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승인한 비트코인 ETF 건은 한 건도 없지만, SEC의 ETF 승인은 시간문제라는 게 업계 전문가 및 기관투자자 전문가들의 전반적인 관측이다. 또한, 최근 뉴욕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의 제휴사이자 암호화폐 자산운용사인 크립토 크레센트(Crypto Crescent Asset Management)도 BTC·ETH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추종하는 ETF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암호화폐 헤지펀드 평균 운용자산, 1분기 대비 3배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글로벌 회계 컨설팅 업체 PwC 및 자산운용사 엘우드(Elwood Asset Management)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글로벌 암호화폐 헤지펀드들의 평균 운용자산(AUM)이 지난 1분기 대비 3배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집계된 암호화폐 헤지펀드들의 평균 AUM은 약 430만 달러 규모로 지난해 1월 120만 달러보다 뚜렷한 증가 추세를 나타냈다.


[前 미국 대통령 후보 "SEC 없애고, 시장이 암호화폐 규제하라"]
미국 12선 하원의원이자 대통령 후보였던 론 폴(Ron Paul)이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컨센서스(Consensus) 2019에서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를 없애고, 시장이 암호화폐를 규제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데일리(Crypto Daily)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연방준비제도(Fed)의 중앙화된 시스템과 화폐 발행 구조에서 경쟁이 허락되지 않는 점을 비판하며 "나라면 시장이 암호화폐를 규제하도록 내버려둘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SEC 폐쇄가 이상적일 것"이라면서도 "다만 비리가 발생하면 정부가 개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美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 "암호화폐 관심 고객 증가 추세"]
외신에 따르면,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컨센서스 2019에서 미국 월가 브로커리지(주식 매매중개)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의 스티븐 쿼크(Steven Quirk) 이사가 "최근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갖는 증권사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리스크로 꼽히고 있는 BTC 현물 가격의 변동성은 그들의 암호화폐 투자 관심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 TD 아메리트레이드는 최근 약 6만 건의 암호화폐 투자 관련 상담을 처리했으며, 물꼬를 틀기 시작하면 수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윌리 우 "현재 불마켓 99% 확신"]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불마켓에 진입했음을 99%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10년간의 비트코인 거래를 지켜봤을 때, 비트코인 시세가 일정 기간 동안(8주 이상) 20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면 이는 불마켓의 시그널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지금은 온체인 거래량 증가를 기대할 때"라며 "온체인 거래량은 시세 급등 후 조정될 때 주목받는 지표로서 만약 온체인 거래량이 증가한다면 불마켓을 100% 확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홍콩·태국 규제당국, CBDC 연구 협력]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feeds)에 따르면 홍콩금융관리국(HKMA)과 태국 중앙은행(BOT)이 금융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에 대한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할 전망이다. 미디어는 두 규제당국이 진행 중인 CBDC 프로젝트 라이언록(LionRock), 인타논(Inthanon) 간 활발한 지식 및 경험 공유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라이언록은 3곳의 발권은행, 홍콩 인터뱅크 클리어링 리미티드, R3 컨소시엄이 공동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DLT 플랫폼에 CBDC를 구현하는 사업의 타당성을 조사하고 있다. 인타논은 작년 8월 태국 중앙은행이 9개 금융기관과 함께 추진하는 CBDC 프로젝트다.


[크립토피아, 갑작스러운 시스템 점검…해킹 의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가 한 레딧 유저(Fallenkeith2018)와 트위터 유저(@IsatuSaristaa)의 발언을 인용해 "뉴질랜드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가 현재까지 8시간 이상 거래 서비스를 중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크립토피아는 단순한 서비스 점검이었다고 설명했지만, 아무런 사전 공지 없이 급작스럽게 거래 서비스를 중단했으며 웹사이트에 "놀라지 마세요. 서비스 점검 중입니다"라는 문구만 띄웠다. 이에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거래소가 또 다시 해킹을 당했거나 앞서 1월 발생한 해킹으로 '야반도주'를 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현재 크립토피아는 여전히 시스템 점검 중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거래소들이 따라가지 못해서 

자꾸 사건사고가 발생하네요 ㅠㅠ



댓글목록

quantum019님의 댓글

no_profile quantum019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기부 : 0.0

뉴스 잘 보고 갑니다.
다른 소식보다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이 제일 관심갑니다. 승인되면
바로 불장을 고 가는거 같습니다. 잘 보고 있어야죠~

데바야 이메일 : kbmsong1579@gmail.com
Copyright © 2019 - devaya by devay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