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정보] 폰린이들을 위한 핸드폰 구매팁 2 [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땁뚜와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5-15 10:32 조회42회 댓글1건

본문

통신사 번이/기변으로 사는게 현명한가? 

자급제로 사서 알뜰폰을 사는게 현명한가?


 

번이와 기변 중 어떤게 현명한것인지는 이전글 구매팁1을 참고하면 되니, 이점은 생략

구매팁 1 링크 - https://www.ygosu.com/community/?bid=phone&idx=18745&comment_idx=77993

 

 

 

이전 구매팁1 댓글에 자급제폰이 무조건 낫다라는 의견이 있어서,

그 부분을 참고하여 자급제폰에 관해서 구매팁2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자 우선, 자급제 폰이란 무엇일까요?

메이저 통신사(SK,KT,LG)에 2년약정을 하면서 개통하지 않아도 되는 공기계 핸드폰을 말합니다.

 

대신에 통신사에 등록을 하지 않고 공기계 핸드폰을 구매하는것이니, 

통신사 공식지원금을 받지않고 구매해야해서 메이저 3사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는것보다 비싼돈을 주고 구매해야합니다.

 

그 대신에, 내가 원하는 알뜰폰 통신사(ex, 헬로모바일, KT M모바일등등)에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죠.

그리고, 대부분의 알뜰통신사는 약정이 없다는것도 매우매우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사는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자급제폰을 사면서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게 장땡이냐? 그건 또 아닙니다.

 

 

메이저 통신사 3사를 이용하는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족결합 할인의 혜택이 있죠.

 

먼저, 각 통신사별 가족결합할인의 내용부터 파악해보고 이야기 하겠습니다.

통신사별 가족결합 할인의 조건은 다 상이합니다.

 

 

 

SK는 온가족결합할인이 있는데, 가족결합이 각 회선당 가입년수를 더했을때 해당되는 할인율을 적용받습니다.

10년 미만은 10%, 20년미만은 20%, 30년미만은 30%, 30년이상은 50% 입니다.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인터넷과 IPTV의 영향이 없이 순수 가입년수를 따지는 아주 깔끔한(?) 운영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SK의 가장 큰 단점은 세가지입니다. 

 

첫번째, 기변할시 KT와 LG에 비해서 기변가격이 비싸고, 요금제별 멤버십 혜택이 KT, LG에 비해서 비쌉니다.

두번째, KT와 LG의 경우는 69000원요금만 사용하면 VIP등급이 되지만, SK의 경우는 79000원을 사용해야 VIP가 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 외, 인터넷,IPTV 결합 이용금액도 두 통신사보다 비싼편)

세번째, 요즘은 한가족세대 구성원이 일반적으로 4명, 많아야 5명이기 때문에 가입년수가 20년이상이 되는경우가 흔치않다는 것입니다.

           (갈수록 출산률이 줄어드는 지금의 경우라면 점점 더 가입년수를 채우기가 힘들어지고 있는것이죠)


 

 

 

KT는 SK와는 확실하게 다른부분중 하나는 명의자가 인터넷과 IPTV를 결합되있는 상태에서

가족들이 결합이 들어가는경우 할인을 많이 적용받는 구조입니다.

2019-05-12 20;13;44_2.png

 

위 표처럼, 인터넷과 IPTV를 결합하고서 모바일요금제를 어떤걸썼을때, 인터넷요금, IPTV요금, 핸드폰 요금을 제 각각 할인을 받게하는 복잡한 구조로 되어있죠.

여기서부터 가족결합이 1사람씩 추가될때마다, 요금할인폭이 상승하게 됩니다.


 

 

 

LG는 KT같이 핸드폰과 IPTV, 인터넷을 결합하고 받는 가족무한사랑이 있습니다.

2019-05-12 20;13;44_3.png

 

KT와의 차이점은 1사람만 65000원이상 요금제를 사용만 한다면, 나머지는 높은요금제든 낮은요금제든 할인받는금액은 같다는게 차이점입니다.

 

 

 

 

그런데, 위에 설명되있는 할인만 있는게 아닙니다.

 

오래전에 생겼다가 지금은 없어져서 가입할수 없는 상품들도 많기 때문인데, 

없어진 이유는 그때당시 할인설계를 통신사가 잘못했기 때문이었죠.

 

 

예를들어 KT의 경우 오래전에 1년동안만 정률적 가족결합을 만들었다가 없앤상품이 있었는데, 그 상품의 경우

메인개통자가 인터넷과 결합한뒤 1사람씩 결합할때마다 10%씩 할인이 추가되는 시스템이었는데,

핸드폰을 5개 가족결합을 하게되면 결합된 5명이 전원 50%씩 할인을 받는 어마무시한 가족결합혜택이었습니다.

 

KT가 잠시 미친결합을 만들었다가 1년도 안되서 황급히 없애버리고, 

기존가입자도 다른상품으로 회유시켜서 어떻게든 탈퇴시키려했던 지금으로썬 전설같은 결합상품이었습니다.

(지금 이 결합상품에 가입되어있으신분들은 기변으로 폰구매하는것이 백번천번 맞는선택입니다)


 

 

자급제 폰을 구매해서 알뜰폰을 사용하게되면 가족결합할인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그런부가적인 비용발생분을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이용하는 요금제가 매우 저렴하게 나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결합할인을 받는 조건자체가 해당되지 않으신분들은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알뜰폰요금제를 사용하시는게 좋은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려해야할 사항은 또 있습니다.

 

 

 

 

두번째는, 통신사 멤버십이 있습니다.

본인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포인트 활용을 매우 잘하시는 분이라면, 알뜰폰 통신사는 절대절대절대로 비추합니다.

 

 

2019-05-12 20;13;44_4.png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멤버십혜택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하면 끝을낼수가 없을 정도이기 때문에, 매우 간략하게 몇개만 소개해드리자면

택시, 항공사(SK:진에어, 티웨이항공 / KT:제주항공 - 국내선 5천원, 국제선 만원), 

편의점, 카페 및 음식점, 베이커리, 상품권, VIP 매달영화 1편무료, 야구장,

주유할인 및 차량정비(엔진오일) 등등등...

 

 

이와같은 혜택들을 잘 활용한다면,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것보다 더 좋은혜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이저 3사통신사를 이용하는 이유도 분명히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내는 요금제에는 저런혜택들을 보기위한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비싼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멤버십 혜택을 잘 몰라서 사용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우리가 비싼요금을 내는만큼 충분히 뽑아먹어야지, 뽑아먹지 않으면 통신사놈들 배때지만 두둑히 채워주는겁니다!!

 

차라리, 너무 많아서 잘 알지도 못하는 혜택들을 과감히 없애서 통신비를 줄여주는게 서로가 좋은선택일 텐데 말이죠.

일부러 잘 사용하지 못하도록 멤버십혜택에 대해선 광고조차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겁니다. 못된 통신사놈들.. 

(만약, 모든국민이 저 혜택을 엄청 잘 사용한다면 통신사놈들 요금제가격을 엄청높히거나, 멤버십혜택 확줄이려고 안간힘을 쓸겁니다 ㅋ)



 

 

그리고 지금 통신사놈들이 5G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VVIP등급이란거를 만들어 냈는데,

기존 LTE VIP혜택을 줄이거나 없애서, VVIP에서 혜택볼수 있게하는 작업을 하고있는중임..

개 상노무새퀴들...

 

 


 

 

 

정리하자면,

'통신사 번이/기변으로 핸드폰을 구매하는것이 현명한가? 자급제로 사서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것이 현명한가?'에 대한 답변은

이용자가 어떤 소비생활을 하는가, 통신사 혜택을 잘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전자가 현명할수도 있고, 후자가 현명할수도 있습니다.

 



댓글목록

독수리님의 댓글

no_profile 독수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기부 : 0.0

이동통신사가 요금제를 복잡하는 구성하는 제일 중요한 이유가.... 고객들이 잘 요금제를 이해하지 못하게 하기 위한 거죠 ㅋㅋ

데바야 이메일 : kbmsong1579@gmail.com
Copyright © 2019 - devaya by devay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