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정보

가상계좌 거래소 오픈예정(Feat. 타이토스 CEO)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겨울아이 작성일19-05-15 19:30 조회17회 댓글1건

본문

벌집계좌는 무엇이 문제인가?
투자자를 꿀벌에 비유하고 법인계좌를 벌통이 비유했을 때 꿀벌이 벌통에 꿀을 넣은 모습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벌집계좌이다. 이러한 벌집계좌는 장부가 주로 파일형태로 저장되어 있어 거래가 증가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거래소의 법인계좌로 운영되기에 고객의 출금요구에도 출금을 의도적으로 막거나 보이스피싱의 타겟이 되어 고객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야기하기도 한다. 우리나라는 현재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4개의 거래소가 가상계좌로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다. 작년1월에 금융당국이 신규 가상계좌 개설을 금지하면서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어쩔 수 없이 벌집계좌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도 여러 거래소가 운영정지를 알려왔다. 벌집계좌를 이용 시 거래량이 증가하기 시작하면 해당은행의 자금세탁방지부서애서 모니터링을 하다가 입금정지를 시키곤 한다. 이는 거래량이 증가하면 자금이 몰려오고 법인은 자금세탁의 위험성이 높다고 판단하기에 취하는 조치이다. 
타이토스를 거래할 수 있는 원화마켓! 드디어 오픈하는가? 비상을 향한 날개 짓!
오늘 타이토스에서 발표한 소식에 의하면 집금계좌 거래소를 인수한다고 했는데 집금계좌는 원화거래를 위해 실사를 거쳐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다고 판단이 될 때 승인해주는 거래소 전용계좌라고 보면된다. 가상계좌를 이용하는 거래소가 바로 집금계좌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현재 빗썸이나 업비트는 신규회원 가입이 안되는 상황이고 앞으로 벌집계좌를 이용하는 거래소는 차차 줄어드는 상황에서 신규가입 또한 가능한 집금계좌를 이용하는 거래소 인수 소식은 원화마켓의 유무에 따라 거래소 뿐만 아니라 상장한 코인도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거래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벌집계좌를 이용해 왔다. 국내에서 BTC마켓만을 이용하는 것에는 엄청난 제약이 따른다. BTC마켓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많을테고, 더욱이 비트코인이 상승하고 있기에 원화마켓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자 하지 실제 BTC마켓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줄어든다. 더욱이 BTC마켓에 있는 분들도 매도 후 BTC를 매매해서 수익실현을 하려고 할 것이다. 
타이토스는 현재 BTC마켓만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타이토스의 가격도 저점이나 다름없다. 비트코인으로 2~3배 수익보는 것과 타이토스로 2~3배 보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빠를 것인지 판단해볼 필요가 있는 시점이다. 사실 원화마켓을 이용가능한 거래소에 상장할 때 타이토스가 지금가격은 아닐 것이기에 타이토스는 본 게임 시작의 서막을 알리는 원화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거래소가 나온다면 지금 가격을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 물론 타이토스가 준비해온 프로젝트들에 대한 소식이 부족하다 보니 투자자들이 많이 우려했다. 하지만 지난 기술 밋업 때도 마찬가지이고 다소 로드맵 일정보다 지연되고 있지만 진행중인 것으로 보인다. 타이토스에 대한 투자에 앞서 이 글을 읽고 미리 준비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조심스러운 견해를 내본다. 

no_profile 겨울아이 님 본 글작성으로 0 데바코인을 기부 받았습니다.

댓글목록

홀릭제니님의 댓글

no_profile 홀릭제니 작성일 기부 : 0.0

잘보고 가요 정보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로그인 시 보유 코인 및 캐시 확인 가능 합니다.